본문 바로가기

메이저 사이트
[사진 설명] 왼쪽 코스콤 우주하 사장, 오른쪽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박수용 원장


지난 8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박수용)과 코스콤(KOSCOM, 대표 우주하)은 금융분야의 메이저 사이트SW 기술 향상과 사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메이저 사이트SW 관련 인력 양성은 물론, 메이저 사이트SW 기반의 금융 솔루션 개발에 적극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금융분야 메이저 사이트SW 기술력 향상을 위한 교육ㆍ세미나ㆍ홍보를 공동 추진하고, 코스콤의 `오픈샵(Open#)'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메이저 사이트SW역량프라자 간 정보교류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코스콤의 Open#은 금융분야 메이저 사이트SW의 연구와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1일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조직 내 TF 개념의 단체이며, 메이저 사이트SW 역량프라자는 2009년에 국내 메이저 사이트SW 수요창출과 산업 생태계 선순환 구조 형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내부 단체이다.


코스콤은 "이번 MOU를 통해 메이저 사이트SW분야에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국내 금융분야 SW산업의 경쟁력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새로운 금융IT솔루션 개발에 역량을 집중시키는 계기로도 작용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