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월 2주의 국내외 검증 사이트 추천SW 관련 동향을 모아 정리하였습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NAU)연구진이 장애인들이 스스로 걸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픈소스 기반 로봇 외골격 프레임워크 '오픈 엑소(Open Exo)'를 검증 사이트 추천했습니다.
이 오픈 소스 시스템은 설계 파일,코드,단계별 가이드를 포함해 단일 또는 다관절 외골격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포괄적인 지침을 제공,누구나 무료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골격이 효과적이려면 착용자에게 생체역학적으로 도움을 주어야 하는데 외골격 개발 과정에는 광범위한 시행착오와 특정 사용 사례에 대한 적응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웨어러블 시스템은 또한 많은 움직이는 부품,다양한 구성 요소,그리고 시스템 종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엔지니어링,컴퓨터 과학,심지어 생리학 분야 전문가의 협업까지 필요합니다. 오픈엑소는 이러한 모든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이 외골격은 새로운 개발자들에게 수년 간의 기존 작업을 기반으로 이전 개발자들이 중단했던 부분에서부터 이어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참고기사]

알리바바, 이미지 생성 AI 모델 'Qwen VLo' 검증 사이트 추천… 오픈소스 AI 경쟁 심화(글로벌 이코노믹)
알리바바 그룹 홀딩이 인간 예술가와 같은 기교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 'Qwen VLo'를 출시하며, AI 리더로서 스스로를 재정의하려는 멀티모달 모델 경쟁을 심화시키고 있다. 이는 알리바바가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오픈소스 접근 방식'을 추구해 온 중국 AI 환경에서 치열한 경쟁을 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28(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바이두, 오픈소스 경쟁에 가세...첫 모델로 '어니 4.5' 10종 검증 사이트 추천(AI타임스)
바이두가 처음으로 주력 모델 '어니'의 오픈소스 모델을 검증 사이트 추천했다. 딥시크와 알리바바로 인해 달아오른 중국 오픈 소스 경쟁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바이두는 30일 '어니 4.5'를 허깅페이스를 통해 오픈 소스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3월 출시된 멀티모달모델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이번에는 텍스트 전용 ▲3억개(0.3B)▲210억개(21B) ▲3000억개(300B) ▲4240개(424B) 등 6종과 멀티모달 4종 등 모두 10종의 변형 모델을 검증 사이트 추천했다.

- Open UP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