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년 08월 27일 (월)

ⓒ 디지털타임스, 강동식 기자 dskang@dt.co.kr



효용가치가 줄어든 상용 검증 사이트 추천를 개발기업에서 기부 받아 다른 검증 사이트 추천 기업이나 개발자가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검증 사이트 추천 기업으로부터 검증 사이트 추천 제품이나 기술을 기부 받아 오픈소스검증 사이트 추천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기부 대상은 시장 상황에 맞지 않거나 시기가 지나 수요가 줄어들고 효용가치가 낮아진 검증 사이트 추천 제품이나 기술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검증 사이트 추천 자산 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개발했으나 상업적으로 잘 이용하고 있지 않은 검증 사이트 추천 제품이나 기술을 기부 받아 재활용함으로써 검증 사이트 추천가 사장되는 것을 막고, 여러 검증 사이트 추천기업과 개발자가 오픈소스화 된 검증 사이트 추천를 자유롭게 사용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픈소스검증 사이트 추천는 리눅스, 파이어폭스, 아파치, 안드로이드 등과 같이 검증 사이트 추천의 설계도에 해당하는 소스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한 검증 사이트 추천다. 이를 무료로 내려 받아 소스코드의 수정과 재배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제품 개발비용과 개발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따라서 개발기업에게는 효용가치가 없는 검증 사이트 추천 제품이라고 해도 오픈소스검증 사이트 추천화를 통해 다른 검증 사이트 추천 기업이나 개발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오픈소스검증 사이트 추천화 사업은 기부 기업이 검증 사이트 추천의 소유권을 유지한 채 오픈소스검증 사이트 추천로 전환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유권 일체를 이전하는 방식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사전 조사 결과 소유권을 완전히 이전하는 것에 거부감을 가진 기업들이 적지 않지만, 일부 기업들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검증 사이트 추천 기부 희망 기업들을 발굴하고 이들과 협약을 체결한 뒤 오픈소스검증 사이트 추천 전환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82802011160600009]

맨 위로
맨 위로